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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개요

비즈니스모델 젠 (BUSINESS MODEL ZEN)이란 무엇인가? “비즈니스모델의 혁신은 자원이 부족한 신생 기업이 승리하고 위기에 빠진 기존 기업이 재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 게리 해멀(gary hamel), 런던비즈니스스쿨

고객 중심의 통찰적 비즈니스 모델 접근법, 비즈니스모델 젠(Zen)

비즈니스모델 젠(Business Model Zen)은 기업가의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돕기 위해 조용호(Cho Brad) 마스터코치의 오랜 경험과 연구의 결과로 만들어진 한국형 이노베이션 솔루션 박스(Innovation Solution Box)입니다.
2014년 세계 최대 린스타트업 커뮤니티인 린스타트업 서클에서 위키에 등록한 툴 중 하나로 채택되었으며, 유명 해외 온라인 캔버스에 아시아에서 최초이자 세계에서 세번째로 비즈니스모델 마스터템플릿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젠은 고객중심, 전략사고, 실천 학습의 사상을 가진 방법론이며, 성공하는 비즈니스모델의 발상부터 디자인, 실행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틀 안에서 정리하고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화 되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젠의 특징

  • 단순하면서도 강력하다
  • 고객에게 시작해서 고객으로 끝난다
  • 전략적 시각을 입체적으로 담는다
  • 반복실행 통한 순환학습을 담는다

비즈니스모델 젠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혁신 방법론

비즈니스모델 젠은 통합적이면서 열린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타 혁신 방법론과 연계할 수 있는 쉽고 구체적인 방법을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
  • 사용자 중심 서비스 디자인(User Centered Service Design)
  • BM캔버스(Business Model Canvas)
  • 고객 개발(Customer Development)
  • 린스타트업(Lean Startup)

강력한 도구의 제공

비즈니스모델 젠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강력한 툴킷을 제공합니다.
  •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 (Business Model Zen Canvas) 바로가기
  • 비즈니스모델 젠 패턴(Business Model Zen Pattern) 바로가기
  • 비즈니스모델 젠 진단 도구(Business Model Zen Diagnose) 바로가기
  • 비즈니스모델 젠 접근법(BM Zen cnava_2.0) 바로가기
  • 비즈니스모델 큐브(Business Model Cube) 바로가기
  • 가치가설 검증 보드(Visual ActionBoard for Value Check) 바로가기
  • 성장가설 검증 보드(Visual ActionBoard for Growth Check) 바로가기
  • 소프트 아이데이션 휠 1(SOFT Ideation Wheel)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