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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프로그램

기업의 전체 라이프사이클(Whole Life cycle)에 걸쳐 단계별로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할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대상, 예비/신규창업자, 초기창업자, 도약창업자들의 캠프명, 소개, 목표, 내용을 안내한 표입니다.
대상 01. 예비/신규창업자 02. 초기창업자 03. 도약창업자
캠프명 부트캠프(Boot Camp) 생존캠프(Survive Camp) 제품혁신 캠프(Growth Camp)
소개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 프로그램 비즈니스모델 Zen 혁신메소드를 통한 심화 프로그램 Kano-QFD를 활용한 제품 혁신 프로그램
유료고객을 미리 개발한 후에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시장의 문제를 발견한 후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사업모델로 수립함.
거점시장에서 1등 할 수 있는 전략수립과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장기적인 파트너 및 수익모델을 BM과 동시에
고려함.
창업 1~7년차 기업의 매출, 순이익 정체를 해결함을 목표로
경영자를 이기는 고객 감동 품질요소를 발견하여 제품/서비스를
혁신함.
목표 시장적합성(Product-Market Fit)에 맞는 최적의 제품 (서비스) 개발
Sell
거점시장에서 포지티브 현금흐름을 창출
Survive
기존시장에 신제품 또는 신규시장에 기존제품을 통한 인접시장으로 사업확장
Grow
내용
  • 고객문제 발견(Problem Finding)
  • 해법발견(Solution Finding)
  • 시장가설 검증(Experiments)
  • 사업모델 수립(BM/BP Design/Assess)
  • 사업모델 진단(BM Health Check)
  • 분석 및 디브리핑(Analysis & Debriefing)
  • 사업모델 혁신 워크샵(BM Innovation Workshop)
  • 성장가설 수립 및 실험계획 (Action board Workshop)
  • 제품속성, 신규시장 적합도 분석(Product Attribute Fitting map)
  • 고객 요구사항 도출 (KJ Mapping Workshop)
  • 고객감동요소 분석 및 도출 (Kano/Timko's Analysis)
  • 고객감동 제품 스펙 확정(House of Quality)